“마을 안에서 세대소통을 하다” 지난 2023년 11월 3일.(금요일), 10:00~13:00 까지 중원노인종합복지관 1층 중원마당 에서는“마을 안에서 세대소통을 하다” 라는 주제로 제8회 JWBC 방송제가 개최되었다.
방송제는 JWBC 각 영역별 재능을 활용한 방송제 운영을 통해 선배시민 가치를 담은 주체적인 JWBC 활동을 도모하고, 공모전 및 인터뷰 진행을 통해 지역사회 안에서 함께 즐기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매년 실시되는데, 이날 복지관 이용 어르신 및 지역주민 약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원노인종합복지관 관장(신명희)님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영상공모전은 “중원농부”와 빈칸공모전은 “김용자” 님이 각각 1등을 차지하였다 “보이는 라디오” 프로그램에서는 초대석과 공모전 수상자 인터뷰를 실시하고, 깜짝퀴즈를 통해 방청객과 호흡을 맞추기도 하였다. 또한 선배시민 동아리 활동 영상과 JWBC의 기자단과 신모란여지도 ,방송단 2023년 활동 영상을 송출하기도 하였다.
이러한 방송제를 실시하여 가. 미디어 매체를 통해 지속적인 지역 공동체와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나. 성남동 지역주민 공동체 의식 강화 다. 선배시민자원봉사단 JWBC 활동에 대한 자부심 고취 라. 지역사회 내 긍정적인 노인 인식 고취를 기대하고자 한다. 앞으로 더욱 방송제가 활성화되고 시민들과 더불어 내실있게 성장하고 풍성하여 매년 기다려지는 행사가 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JWBC 고광설 기자(kosko@naver.com)
댓글 1개